<우리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관행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 중심의 용어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는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우리은행은 직원들이 제안한 용어를 주요 업무별로 분류하고, 고객응대 사용빈도와 효과성에 따라 최종 30개의 개선용어를 선정했다.

우리은행은 △‘날인’을 ‘도장을 찍다’로 △‘내점’을 ‘방문’으로 △‘차주’를 ‘대출 신청하신 분’ 등으로 바꾸어 사용하는 개선용어 사용 캠페인을 11월 한달간 전직원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 쉬운 용어 사용 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던 용어를 선정하는 ‘써보니 좋아요(♥Like)’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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