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 포스터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화제의 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이 재방송 되고 있는 가운데 인물관계도, 몇부작, 웹툰, OST에 대한 정보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17-18회에서 녹두(장동윤 분)와 동주(김소현 분)는 광해(정준호 분)와 조우하고, 광해는 두 사람의 관계를 애틋한 눈으로 바라본다. 황태(송건희 분)는 비밀리에 연락을 받고 도박장으로 향하려 하지만, 그 뒤를 율무(강태오 분)와 단호(황인엽 분)가 쫓는다.

'녹두전'은 네이버 웹툰 '녹두전'을 원작으로 하는 32부작 드라마로, 인물관계도는 전녹두(장동윤)와 동동주(김소현)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전녹두는 출중한 외모에 비상한 머리, 타고난 체력까지 겸비했다고 자부하는 남자다. 어릴 때부터 작은 섬 안에서 살아왔기에 넓은 세상에 나가 모두가 우러러보는 인물이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 

동동주는 과부촌 옆 기방에 살고 있는 예비 기생이다. 까칠하고 인내심, 아양과는 거리가 멀다. 타고난 몸치, 음치, 박치에 불같은 성격까지 더해져 기생과는 상극이다. 

한편,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 KBS2를 통해 방송되는 '조선로코 녹두전'의 OST Part.1 'Baby Only You'는 NCT U가 불렀으며, Part.2 '빛이 되어줄게'는 윤하가 불렀다. 후속은 2020년 방송될 신예은X김명수 주연의 '어서와'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