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테크트리 영통 드라이브인 시스템>

[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일대에 롯데건설이 시공에 참여한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이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8만4466.79㎡ 규모, 총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로 공급된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지상 1층~지상 6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사업장 입구에서 논스톱으로 편리하게 상·하차할 수 있어 원자재나 물류량이 많은 업체가 선호하는 시설이다.

상업시설도 들어선다.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지하 1층~지상 2층에, 기숙사 1층, 별동의 상가동에 공급된다.

기숙사는 지식산업센터와 구분하여 별동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 확보에 역점을 둔 지상 15층 규모 총 378실 규모로 구성되며 단층형, 복층형 등 두 가지 타입의 최첨단 시스템 기숙사가 들어선다.

단지는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이 가까워 이를 통해 서울 강남권으로 40분대, 분당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 2022년 상반기부터 수원∼왕십리역 전 구간으로 급행열차가 확대될 예정이라 지하철을 이용한 이동 시간은 더욱 단축될 전망이다.

공유 오피스 업체와 협업으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도 테크트리 영통의 특장점이다. 테크트리 영통 입주 업체는 비즈니스의 영역을 수원 영통에 국한하지 않고, 비즈스퀘어& 모아코워킹스페이스의 서울 시내 11개 지점 공유 오피스 회의실 및 프레젠테이션실 대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298-2번지에 위치한다.

한편,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초기 부담을 낮추는 10% 계약금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은 물론 분양가의 최대 80%의 정책자금지원(※ 2019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운용계획 기준이며, 개인 및 기업신용도에 따라 대출 비율 및 금리는 달라질 수 있음)은 물론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및 금융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2022년 12월 31일까지, 중소기업에 한함, 지원시설제외)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