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나영석 연봉이 화제다.

22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대한민국 방송의 메카인 서울 마포구 상암동을 찾은 개그맨 유재석, 조세호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 마지막 게스트로는 우연히 만난 나영석PD였다. 유재석과 조세호는 이동 중에 멀리서 익숙한 목소리를 들었고, 단번에 나영석PD임을 알아챈 이들이 소리가 나는 쪽으로 발걸음을 돌렸다. 나영석은 순식간에 '유퀴즈' 제작진에게 둘러싸였고, 꼼짝없이 인터뷰를 해야하는 상황에 놓여 웃음을 자아냈다. 

유재석은 나영석과의 만남에 "tvN의 왕"이라고 추켜세우면서 나영석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유재석의 폭풍 질문은 시작됐다.

인터뷰 중 유재석은 최근 화제를 모은 나영석 PD의 40억 연봉설에 관한 질문을 건넸다. 그러자 나영석 PD는 계속해 당황해 하며 웃은 후 "돈 좀 받긴 했다"라며 능청스레 답했다.

이어 나영석 PD는 "그런데 그게 연봉은 아니다"라며 "너무 민망하더라. 큰 돈이라 감사하긴 하지만, 기사가 났을 때 뭐라고 얘기하기가 민망했다. 복도에서 만난 후배한테 설명을 할 수도 없었고 여러가지로 민망하더라"고 심경을 전했다. 

한편 나영석 PD는 KBS 공채 프로듀서 출신으로 '1박 2일'을 연출하며 스타PD 반열에 올랐다. 그는 2013년 KBS를 떠나 CJ E&M으로 자리를 옮겨 '삼시세끼' 시리즈, '신서유기' 시리즈. '꽃보다 청춘', '꽃보다 할배' 등의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