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중소 쇼핑몰 대상 '에이스카운터' 고객 기반 및 접근성 확대

NHN ACE와 아임웹이 23일 판교 플레이뮤지엄에서 ‘에이스카운터’와 ‘아임웹’ 솔루션 연동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좌) 아임웹 이수모 대표, (우) NHN ACE 이진수 대표 <HNH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NHN ACE(대표 이진수)는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 스타트업 아임웹(대표 이수모)과 웹로그 분석 서비스 ‘에이스카운터(ACE Counter)’ 연동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임웹 솔루션으로 웹사이트를 개설한 운영자는 에이스카운터를 별도 설치 작업 없이 신청 후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NHN ACE가 운영하는 에이스카운터는 커머스·금융·병원 등 폭넓은 산업군에서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며 국내 웹로그 분석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18년 간 축적된 기술과 운영 노하우로 웹로그 분석뿐 아니라 국내 온라인 마케팅에 최적화된 분석 리포트와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에이스카운터 고객사는 웹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자 특성을 파악하고 광고 성과를 측정해 마케팅 의사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임웹은 코딩이나 디자인 등 전문 역량 없이 웹사이트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임웹 솔루션을 통해 개설되는 웹사이트 수는 일평균 300여개, 누적 14만개에 달한다.

이번 제휴로 NHN ACE는 소상공인이나 중소 쇼핑몰을 대상으로 에이스카운터 고객 기반과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아임웹은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에 웹로그 분석 서비스를 탑재해 웹빌더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향후 고객사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해 웹로그 분석 활용 및 온라인 마케팅 관련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아임웹 고객사가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신청하면 한 달간 무료 체험 혜택이 제공되고, 유료 전환 후 첫 결제 시에는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이스카운터 사용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페이코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