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성장 위한 전략적 투자…"급변하는 배송 환경에 한층 더 능동적으로 대응"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이 미래성장을 위해 ㈜한진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

GS홈쇼핑은 10월24일 ㈜한진 지분 6.87%를 취득하기로 23일 결정했다. 투자 총액은 약 250억원 규모이며 블록딜 방식을 통해 고(故) 조양호 회장이 가지고 있던 지분을 인수하는 형태다. 

이번 투자는 급변하는 배송 환경에 한층 더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이뤄졌다.

온라인쇼핑사업에서 배송은 대고객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중요하기 때문에 GS홈쇼핑 역시 군포통합물류센터신규 건립, 친환경 배송 등에 꾸준한 투자를 해왔다.

GS홈쇼핑은 ㈜한진이 물류 관련 광범위한 사업영역과 인프라를 가지고 있어 투자에 적합하며, 배송 품질 강화를 위해 한층 더 높은 단계의 협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특히 ㈜한진은 GS홈쇼핑 설립 초기부터 꾸준히 협력해왔으며 현재 GS홈쇼핑의 물량 중 약 70%를 배송하고 있는 등 당사를 잘 이해하고 있는 주요 파트너다. 또 한진이 운영하고 있는 GS홈쇼핑 전담배송원 제도는 당사의 차별화된 배송서비스 중의 하나다.

GS홈쇼핑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 ㈜한진이 가지고 있는 배송 역량을 통해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투자도 고객이 원하는 배송 서비스를 정교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GS홈쇼핑은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고도화된 배송 데이터를 이용해 한층 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 정확하고 더 빠른 배송을 위해 지정시간 배송 등 특화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GS홈쇼핑은 미래 성장 동력을 얻기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한진 투자건 외에도 NHN페이코, 월드키친 등에 전략적 투자를 하고 있으며 국내외 신규 스타트업에도 꾸준히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각종 국내외 펀드에도 간접투자를 지속해 현재 500여개 기업에 약 3000억원을 투자하고 있다.

GS홈쇼핑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