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배구조 부문 첫 대상 수상 영예…통합등급 2년 연속 A+

김태섭 전략기획본부장(오른쪽)이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19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 참석해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으로부터 지배구조 우수기업 대상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G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KT&G(대표 백복인)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최하는 ‘2019년 KCGS 우수기업’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고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지배구조 평가는 국내 상장회사와 금융회사 924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T&G는 김태섭 전략기획본부장이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19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 참석해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으로부터 지배구조 우수기업 대상 표창을 수상했다.

KT&G는 지난해 신설된 지배구조 부문에서 첫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환경(E)과 사회(S), 지배구조(G)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ESG 통합등급에서도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체제구축을 인정받아 2년 연속 A+를 획득했다.

KT&G는 내부통제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최고경영자 승계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지배구조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감사위원회의 전문성 제고와 이사회 운영의 독립성 강화, 내부 회계 관리 제도를 재구축하고 내부 회계 관리 규정 등 내부규정을 개정한 점이 수상 사유로 꼽혔다.

김태섭 본부장은 시상식에서 “KT&G는 ESG 경영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진적 기업지배구조를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완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