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니클로 광고 위안부 조롱했다 지적에 "전혀 사실 아냐" 반박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80년도 더 된 일을 어떻게 기억하냐”라는 광고 문구로 또 다시 구설에 휘말린 유니클로가 진화에 나섰다.

유니클로는 18일 오후 자료를 내고 “최근 방영된 유니클로 후리스 광고 관련한 루머에 대해 해당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유니클로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후리스 25주년을 기념해 ‘전세계 모든 이들의 삶을 위한 후리스’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글로벌 시리즈 광고 중 하나이며, 세대와 나이를 넘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후리스의 특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지금도 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98세의 실제 패션 콜렉터(IRIS APFEL)와 13세의 실제 패션 디자이너(KHERIS ROGERS)를 모델로 기용했다는 것.

이들의 실제 나이 차이가 80살이 넘는 만큼, 이렇게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두 사람 모두가 후리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광고를 보는 이들이 즉각적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글로벌 광고와는 별도로 한국에서 추가적으로 두 사람의 나이 차이에 대해 자막 처리했다는 설명이다.

한국의 반일감정을 겨냥했다거나 위안부 할머니들을 조롱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선을 그었다.

유니클로는 “자사는 전세계 24개 국가 및 지역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으로 인종, 성별 및 직업에 차별 없이 모두를 위한 옷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으며 이는 자사의 기업 철학인 ‘메이드 포 올(Made for All)’에도 나타나있다”며 “기업 방침상 유니클로는 전세계 어디에서나 어떠한 정치적 또는 종교적 사안, 신념 및 단체와 연관관계도 없다”고 못박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