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0일까지 세텍(SETEC)에서 한국경제신문과 이엑스스포테인먼트가 공동 주최하는 2019 한경골프박람회 더 골프쇼에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2019 한경골프박람회 더 골프쇼 내 국민체육진흥공단 부스에서는 2020년 2월 약 300억원 규모로 진행예정인 국민체육진흥기금 스포츠산업 융자지원 사업에 대한 활발한 상담과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부스를 방문하고 SNS에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융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여행용 칫솔, 치약 세트를 증정한다. 여기에 스포츠산업융자 페이스북을 팔로 하고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박람회 현장 이벤트 참여 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등 푸짐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체육시설업체, 우수체육용구생산업체, 스포츠서비스업체에게 저금리 융자 지원을 돕는 스포츠산업융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부스에 방문 뒤 상담이 가능하다”며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며, 경품 혜택까지 준비한 만큼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스포츠산업융자의 취급은행은 경남, 국민, 광주, 농협중앙회, 대구, 부산, 수협중앙회, 신한, 씨티, 우리, 전북, 제주, 중소기업, KEB하나 총 14개 시중은행이며 자격요건, 융자조건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 및 스포츠산업융자 부스를 방문하면 들을 수 있다.

한편, 국내 스포츠기업 중 대다수가 10인 미만의 영세적인 규모로 운영되고 있고, 창업 등을 하고자 할 때 자금 부분에 있어서 애로사항을 겪는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는 자금난 해소를 위해 금융지원예산을 편성해 스포츠산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스포츠산업융자 사업을 매년 시행중에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