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1일 제네시스 브랜드 합류, 북미 제네시스 판매 및 브랜드 전략 강화 기대

마크 델 로소 제네시스 북미 담당 CEO <현대자동차 저널>

[한국정책신문=이지연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25년 이상 자동차 산업에서 활동하며 벤틀리와 아우디 등의 럭셔리 브랜드를 이끌어온 마크 델 로소(Mark Del Rosso)를 제네시스 북미 담당 CEO로 영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마크 델 로소는 이달 21일부터 제네시스 브랜드에 합류해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겸 북미에서의 제네시스 판매와 브랜드 전략을 맡게 된다.

현대차 글로벌 최고 운영책임자인 호세 무뇨소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로부터 분리된지 4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판매를 빠르게 늘려나가고 있다"면서 "럭셔리 브랜드 시장에서 탁월한 실적을 남긴 마크 델 로소 CEO의 합류는 제네시스가 북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올라설 수 있는 사다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델 로소는 아우디 미국법인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재직 당시 77개월 연속 판매 증가의 기록을 세우며 연간 20만대 판매 목표를 계획보다 5년이나 앞서 달성한 바 있으며, 벤틀리 미국법인에 사장으로 부임한 이후 딜러망을 정비하는 등 벤틀리의 미국 사업 전반을 안정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