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통해 면세점 대표 캐릭터 17종 선발…2030세대와 공감대 형성 위해 '이모티콘' 제작

<신라면세점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신라면세점이 자사를 대표할 캐릭터를 선보인다. 2030 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캐릭터 17종 ‘신라프렌즈’를 15일 공개할 예정이다.

14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캐릭터 공모전은 지난 5월 한달 간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아지, 고양이, 토끼 등 친근한 동물 캐릭터 17종이 ‘신라프렌즈’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에는 약 300개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3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투표에 참여하는 등 2030 세대가 적극적으로 호응했다. 부문별 우수상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의 투표로 선정됐으며, 특별상 수상작은 본선 진출 캐릭터 중 신라면세점의 선정으로 결정됐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신라면세점을 대표하는 모델로 활약하며 신라면세점 이벤트, 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노출될 예정이다. 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도 제작된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동물로 형상화해 친근감 있게 표현했다. 도베르만을 형상화한 강아지 캐릭터 ‘도베리’는 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쓰는 패셔니스타이며, 고양이 캐릭터 ‘샤샤’는 타인의 관심을 즐기며 합리적 소비를 하는 스마트한 성격을 캐릭터에 부여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신라프렌즈’ 공개에 맞춰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15일부터 한 달 간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며, 퀴즈를 맞춘 개수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를 지급한다.

이밖에도 신라면세점은 2030 세대 고객의 눈길을 끌기 위한 특색 있는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게 ‘신라팁핑’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로,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모바일 쇼핑 시 상품 정보 검색부터 구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달부터는 영상을 선호하고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히 여기는 2030 세대 고객을 위한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도 새로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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