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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고객 자산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NH농협생명(대표 홍재은)은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이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만기보험금·분할보험금을 보유한 고객에게 내용을 안내하고, 해당 금액을 지급해주는 서비스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분할보험금이란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하였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다.

신청은 홈페이지 및 콜센터, 영업점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다. 단, 콜센터를 통한 수령은 2000만원 이하의 금액일 때만 신청할 수 있다.

김하영 기자  sohj0915@kpi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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