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정관계 인사들을 경영 고문으로 부정 위촉한 의혹을 받는 KT 황창규 회장이 11일 경찰에 출석했다.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는 이날 오전 7시 경 황 회장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업무상배임) 및 뇌물 등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황 회장이 경영 고문을 위촉한 경위와 이들의 역할 및 보수 지급 과정에 대해 파악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3월 KT 새 노조와 시민단체 약탈경제반대행동은 황 회장의 업무상 배임, 횡령, 뇌물 등 의혹을 수사해 달라며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들은 황 회장이 2014년 취임 이후 전직 정치인 등 14명을 경영 고문으로 위촉한 뒤 각종 로비에 동원하며 모두 자문료 명목으로 20여억원의 보수를 지급했다고 주장했다.

노조 측은 당시 KT 경영 고문에는 정치권 인사와 퇴역 군인, 전직 경찰 등이 포함됐고, 이들 가운데는 부적격자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검찰은 지난 4월 경찰이 사건을 수사하도록 지휘했으며, 경찰은 지난 7월 KT 광화문지사와 경기 성남시 본사 등을 3차례에 걸쳐 압수수색했다. 지난달 17일에는 황 회장의 측근인 KT 경영기획부문 부문장 김인회 사장과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구현모 사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