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케노이'와 업무협약 체결…매출 증대 및 신 성장동력 확보

(왼쪽부터) Ms. Orrapat 타오케노이 총괄이사, Mr. Itthipat 타오케노이 CEO,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 박세열 오리온 중국법인 경영지원부문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리온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오리온(대표 이경재)은 태국 김스낵 전문기업 ‘타오케노이(Tao Kae Noi)’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타오케노이는 태국 김스낵 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태국 1위 김스낵 제조업체다. 품질 좋은 한국산 김을 주원료로 사용하며 중국 시장에도 진출, 지난해 8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중국 내 김스낵 대표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오리온은 중국 진출 이래 25년간 탄탄하게 구축한 영업망을 통해 타오케노이 제품을 중국 전역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기존 파이, 스낵, 비스킷, 껌 등 전통적 제과 제품을 넘어 김스낵까지 시장을 확대하며 매출 증대와 함께 중국 사업의 신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중국 내 김스낵 시장은 연간 약 50억위안 규모로 추정되며 약 15%에 달하는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오리온은 김스낵이 글로벌 웰빙 간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향후 한국 및 러시아, 동남아시아 지역 국가에도 김스낵을 공급하며 시장을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은 “타오케노이와의 업무협약은 오리온의 중국 내 신 성장 동력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크다”며 “오리온의 영업력과 유통·마케팅 경험으로 김스낵 시장에서도 역량을 발휘해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하고 중국 사업의 제 2도약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