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제공>

[한국정책신문=이지연 기자]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은 기내에서 의식을 잃어가는 어린이 승객이 조종사와 승무원의 빠른 대처로 큰 이상 없이 집에 복귀할 수 있었다고 4일 전했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지난 9월 26일 홍콩을 출발해 대구로 향하던 TW116편 항공편에서 33개월 된 남자 어린이 승객이 기내에서 의식을 잃는 응급상황이 발생했다.

승무원들은 닥터페이징을 했으나 기내에 의료진은 탑승하지 않아 승무원들은 미리 준비해둔 AED를 사용하며 지속적으로 증상을 관찰하는 등 훈련 시 배운 응급처치 절차에 따라 대처했다.

또한 기내 응급 내용을 들은 기장은 빨리 도착할 수 있는 제주국제공항으로의 회항을 결정하며, 공항에 응급 상황 준비를 요청해 구급차 등을 통한 병원 이송을 항공기 도착 후 신속히 진행했다.

21시 30분 대구공항 도착 예정이었던 TW116편 항공기는 제주공항에서 응급조치를 취한 후 22시경 이륙해 1시간 10분가량 지연된 22시 40분경 대구공항에 도착했다.

한편, 병원 도착 후 상태가 크게 호전된 아이와 가족들은 다음날 티웨이항공 제주공항지점을 방문해 조종사와 승무원의 빠르고 신속한 의사 결정과 대처로 아이가 큰 이상이 없게 된 것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