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왕복셔틀버스'와 '렌터카 딜리버리 서비스'제공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한국정책신문=이지연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공동대표 정주환, 류긍선)는 오는 10월 4일부터 개최되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의 공식 모빌리티 스폰서로 참가해 페스티벌 참가객들에게 셔틀버스와 렌터카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스마트 버스 기업인 ‘위즈돔’과 함께 셔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셔틀버스는 자라섬 행사장과 서울 및 수도권 내 주요 거점을 왕복하는 11개의 노선으로 편성됐고 티켓은 탑승 10분 전까지 편도로 구매가능하다. 카카오 T 앱에 등록된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1회에 최대 10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차량공유 플랫폼 업체인 ‘비마이카’ 및 ‘렌카’와 제휴를 맺고 렌터카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 T에서 예약 시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차량을 배송한다. 단, 대여지와 반납지가 동일해야 하고 48시간 전에 예약해야 한다.

렌터카 딜리버리 서비스는 행사 종료 1일 후인 10월 7일까지 이용가능하고 최소 12시간부터 2시간 단위로 최장 120시간까지 대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페스티벌 기간 중 ‘카카오 T 라운지’도 운영한다. ‘카카오 T 라운지’는 관객들이 휴식 외에도 이벤트존과 스페셜 포토존에서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만 서비스되는 카카오 T 바이크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