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개최된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변창흠 LH 사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LH 제공>

[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정부서울청사 균형위 대회의실에서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부응하고 인구감소, 고령화 등 지역사회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부응하고 인구감소, 고령화 등 지역 사회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균형위는 정책 반영 및 행정 지원을, 협의회는 지자체 대상 플랫폼 홍보 및 참여 유도를, LH는 플랫폼 구축 및 운영관리 등을 맡는다.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은 LH가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를 설립해 전문인력을 지자체에 직접 파견하고, 지자체 현안사업 컨설팅 제공 등으로 지자체를 지원하는 체계다.

플랫폼은 오는 11월 지자체 수요조사를 시작으로 전문인력의 파견 및 컨설팅 지원 등이 진행된다. 향후 지자체 희망 여부에 따라 파견인력 및 컨설팅 횟수 등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