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IP 공유 통해 글로벌 콘텐츠 등 새로운 사업 영역 확대 기대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회사인 스토리게임 개발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SBS콘텐츠허브(대표 김영섭)와 게임 및 드라마 IP(지적재산권) 크로스오버 제작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데이세븐은 SBS콘텐츠허브가 사업권리를 확보한 드라마의 IP를 소재로 한 다양한 스토리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컴투스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하게 된다. 또한 향후 데이세븐이 제작하는 게임 IP 역시 SBS콘텐츠허브를 통해 드라마나 웹드라마로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게임이나 드라마 등 신규 콘텐츠를 위한 공동 기획 및 제작도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컴투스가 올해초 인수한 데이세븐은 참신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라인을 갖춘 다양한 게임 IP들을 보유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향후 데이세븐과 SBS콘텐츠허브의 IP, 컴투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가 합쳐져 전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와 데이세븐은 현재 컴투스 최초의 연애 스토리 RPG인 ‘워너비챌린지’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스토리게임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스토리게임 플랫폼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