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 높은 스토리 기반으로 첫 화부터 주목…IP 확장 및 신규 스토리 발굴 노력 지속

<컴투스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스토리 게임을 원작으로 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가 2019년 하반기 웹드라마 시장 최고의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가 마지막 에피소드 공개를 앞두고 누적 조회수 5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데이세븐의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를 원작으로 드라마 제작사 와이낫미디어가 만든 이번 웹드라마는 독특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라인 등으로 지난 7월 30일 방영된 첫 화부터 500만 뷰를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와이낫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자사가 운영하는 콬TV의 각 채널에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마다 네이버 VLIVE톱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왔다. 본편 뿐 아니라 M/V, 비하인드 영상까지도 함께 주목받을 만큼 2019년 하반기 웹드라마 돌풍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는 데이세븐과 함께 새로운 스토리 RPG ‘워너비 챌린지’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소재의 게임 등 여러 스토리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프리즘(가제)’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