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복성 행위 없었다…"사실관계가 명확히 밝혀지길 바래"

남양유업 홈페이지에 게재된 입장문 <남양유업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남양유업이 대리점 밀어내기와 장부조작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내놨다.

남양유업은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금일 열린 추혜선 정의당 의원의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 일부 제보자들의 일방적인 주장일 뿐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남양유업은 “먼저 밀어내기 관련 대리점의 주장은 사법기관에 의해 무혐의 처분을 받은 내용” 이라며 “2013년 공정위의 권고대로 모든 시스템을 개선해 밀어내기를 원천 차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부조작과 관련해서는 “해당 내용은 2012년 문제가 된 내용으로 일부 영업사원의 마감 실수가 있었으나 당시 조치를 완료했다”며 “2013년 밀어내기 사태때 마감장과 관련해서는 180여명이 넘는 직원이 검찰의 압수 소환 조사를 받고 그에 따른 책임을 이행했다”고 강조했다.

보복성 행위로 공정위 제보 매장에 불이익을 줬다는 내용도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회사 측은 “지난해 8월 폭염으로 인해 원유 생산량이 감소해 주문대비 배송이 부족했던 것은 전 유업계와 대리점이 동일했던 상황”이라며 “제품 포장용 봉투를 주지 않았다는 내용은 영업사원의 단순 실수로 누락된 것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끝으로 “회사 역시 공정위의 조사를 통해 사실관계가 명확히 밝혀지길 바란다”며 “갑질기업이라는 오명을 벗고 국민 여러분과 소비자들의 사랑을 되찾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전 정의당 추혜선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남양유업에 대한 공정위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자회견에는 추혜선 의원을 비롯해 장성환 전 남양유업 대리점주와 박명호 남양유업 전남무안 대리점주, 김대형 전국대리점살리기협회 사무국장이 함께 나와 남양유업에 대한 피해를 알리고 공정위의 재조사 필요성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