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국내 판매는 1.9%↓ 해외 판매는 3.0%↑

[한국정책신문=이지연 기자] 기아차(대표 박한우)가 2019년 8월에 국내 4만 3362대와 해외 18만 5509대 등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1% 많은 22만 8871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9% 감소했으며 해외 판매는 3.0% 증가한 수치다.

기아차는 2019년 8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1.9% 감소한 4만 3362대를 판매했다.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K7으로 6961대의 판매량을 기록해 2개월 연속 기아차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다음으로 △모닝 4037대 △K3 3252대 △K5 2389대 등 총 1만 9562대가 판매됐다.

레저용차량(RV) 모델은 셀토스가 6109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카니발 4780대 △쏘렌토 3476대 △니로 1721대 등 총 1만 8656대가 판매됐다.

특히 셀토스는 출시 한 달 만에 소형 SUV 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4968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5144대가 팔렸다.

기아차는 “이번 달 출시 예정인 모하비 상품성개선모델 등 경쟁력 있는 신차를 앞세워 판매를 강화할 것” 이라고 말했다.

기아차의 2019년 8월 해외판매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 3.0% 증가한 18만 5509대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스포티지가 3만 6290대 팔리며 해외 최대 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리오(프라이드)가 2만 4704대 △K3(포르테)가 2만 2167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공격적인 신차 출시, 신흥시장 본격 공략, 친환경차 글로벌 리더십 확보 등으로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신차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판매 모멘텀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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