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영 현대카드 대표이사 부회장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갑질을 폭로하는 내용의 청원이 등장하면서 논란이 될 전망된다. 

1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주)서울PMC에서 벌어지는 대주주의 갑질 경영에 대한 시정요구’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올라왔다. 현재 이 청원글은 국민청원 요건에 따라 사명 등이 가려진 상태다.

해당 글을 작성한 청원인은 스스로 정 부회장의 여동생이라고 소개했다.

이 청원인은 “아들이라는 이유로 종로학원 창업자인 아버지로부터 다수의 지분을 증여받은 정 부회장은 위법과 편법으로 자신의 지분을 늘렸고, 17%가 넘는 지분을 가진 주주인 저에게는 회계장부 열람조차 허용하지 않고 있다”며 청원 배경을 설명했다. 

청원인은 정 부회장의 위법 및 편법 사항들을 총 8가지로 정리했다. 청원인은 정 부회장이 가족들 명의의 차명계좌로 회사 자금을 운용했고, 상표권을 개인소유로 해 매년 3억원의 로열티를 가져가면서 이를 사업권과 별도로 매각해 사욕을 챙겼다는 점, 주요 자산을 독단적으로 매각하고 있다는 점 등을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런 대주주의 갑질 경영과 횡포의 일은 비단 서울PMC에서만 일어나는 일은 아닐 것”이라며 “어쩌면 많은 기업의 소액 주주들이 억울함도 호소 못하고 겪고 있는 부당함일 것”이라고 토로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