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술 확보로 강화된 상용차 안전규제 대응에 나설 방침

현대모비스 연구원이 독자 센서를 상용 테스트카에서 시험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한국정책신문=이지연 기자]현대모비스(대표 박정국)가 자체 기술로 독자 개발한 중거리 전방 레이더와 전방 카메라 센서를 국내 상용차에 오는 9월부터 양산·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공급하는 독자 센서는 레이더와 카메라 센서간 데이터 융합을 통해 앞 차와 적정 거리를 계산해 자동으로 속력을 줄이는 전방충돌방지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기능을 구현한다.

초고속 통신(5G)기반의 차량제어 기술과 연계해 '무인 화물 트럭'등 차세대 물류 운송시스템에 필요한 요소 기술들을 확보해 세계적으로 강화 추세인 상용차 안전규제에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최근 국내 상용 부문에서 처음으로 동공 추적이 가능한 '운전자 부주의 경보시스템(DSW; Driver Status Warning system)'개발에 성공하는 등 세계적인 수준의 상용차 능동안전 플랫폼을 구축했다.

현대모비스 이성훈 상무는 "승용뿐만 아니라 상용 부문에서도 첨단자율주행시스템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기술 내재화를 통해 신뢰성과 가격을 모두 만족시키는 전략으로 글로벌 상용차 수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