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PD수첩' 아베, 문재인 정부 겨냥이유-아베정권 규탄-일본 불매운동 이유는?
사진='PD수첩' 예고편 캡처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광복절 특집 'PD수첩'에서 아버의 문재인 정부 겨냥과 아베정권을 규탄하는, 일본 불매운동을 함께하는 시민들에 대해 다룬다.

13일 오후 방송된 MBC 'PD수첩'은 광복절 특집으로 '아베는 왜 문재인 정부를 겨냥했나' 편이 방송된다.

아베 정부는 최근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시켰다. 이유는 안보 문제. 무기로 전용될 수도 있는 전략물자를 문재인 정부가 제대로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수출할 떄 엄격하게 통제하겠다는 논리를 펼쳤다.

이 일본 경제보복의 빌미가 된 것은 조선일보의 보도였다.조선일보는 한국의 전략물자 해외수출이 늘었다고 보도했고, 이 기사는 그대로 조선일보 일본어판으로 그대로 일본에도 보도됐다. 이 보도는 아베의 최측근 인사들에 의해 한국의 무역을 트집 잡는 빌미가 됐다. 

'PD수첩'은 아베 정부는 왜 문재인 정부를 미워할까라는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일본군 위안부 문제나 징용노동자 강제동원 등에 대한 과거사 사과문제는 아시아의 맹주를 자처하며 정상국가로 나아가가려는 그에게는 거추장스러운 방해물 정도로밖에 인식되지 않는 듯했다"고 전했다.

역사적인 한미일 정상간 판문점 만남 바로 다음날 아베 총리는 반도체 관련 부품의 수출규제를 발표했다. 결국, 냉전질서유지를 고집하는 아베와 냉전을 탈피하고 새로운 평화질서를 구축하려는 문재인 정부 간의 좁혀질 수 없는 갈등이 수출규제 뒤에 자리잡고 있는 셈이다. 

'PD수첩'은 한일 무역전쟁과 아베의 노림수는 무엇인지, 왜 거리의 시민들은 NO아베, NO조선일보를 함께 외치는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PD수첩'은 13일 오후 11시 5분 방송된다.

김시연 기자  kimsy21@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