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포함 임직원 모두 한국인…여러분과 같은 감정으로 방송 확인"…일본 본사 측 입장 無

<DHC코리아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혐한 발언’ 논란에 휩싸인 DHC의 한국법인 DHC코리아가 13일 오후 5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사과문을 내놨다. 

김무전 DHC코리아 대표 명의로 발표된 이번 사과문에서 DHC코리아는 일본 DHC와 ‘거리 두기’에 나섰다.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임을 강조하고 ‘혐한 논란’에 분노한 국민들과 같은 감정이라는 점도 내세웠다. 

그러나 정작 ‘혐한 방송’을 이어간 일본 DHC의 입장이나 사과는 단 한 줄도 들어가있지 않아 성난 소비자들을 달래기에는 역부족일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사과문 전문이다.

DHC코리아 대표 김무전입니다.

금번 ‘DHC텔레비전’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죄 드립니다. 아울러 최근 문제가 된 ‘DHC텔레비전’의 방송에 대해 본사와 확인하는 과정에서 빠른 입장발표를 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립니다.

DHC코리아는 대표를 포함하여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이며 저희도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과 같은 감정으로 방송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방송 내용은 DHC코리아와 무관하게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저희는 이에 대해 어떤 참여도 하지 않고, 공유도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과거의 발언을 포함한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서 DHC코리아는 동의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DHC텔레비전’과는 다른, 반대의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할 것임을 공식적으로 말씀 드립니다.

또한 한국,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습니다.

더불어 갑작스럽게 발생한 상황에서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댓글 제한 같은 미숙한 대처로 더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부분에 대해서도 사죄 드리며 금일 현 시점부로 SNS 계정의 댓글차단을 해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이후, 여러분의 모든 비판을 저희는 달게 받겠습니다. 다시 한번 금번 문제에 대해 국민, 고객, 관계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DHC코리아 대표 김무전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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