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제공>

[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SK건설은 지난 10일 경기 화성시 기산동 ‘SK뷰파크 3차’ 아파트 단지에서 '여름나기 입주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SK건설은 입주민에게 수박 200통, 닭강정 500인분과 추로스·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제공했다. 특히 단지 한 켠에 에어바운스 미끄럼틀이 설치된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해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SK뷰파크 3차는 지하 2층~지상 23층 13개동 총 1086가구로 지어졌다. 전 가구가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됐다. 지난 1월 입주를 시작했으며, 현재 잔여 가구에 대한 임차인을 모집 중이다.

SK뷰파크 3차는 입주자 선호에 따라 임대 보증금과 월임대료 조건을 선택할 수 있다. 갱신 시 보증금을 변경할 수 있는 임대조건 선택제를 실시한다. 월세가 부담스러우면 보증금을 올리는 대신 월임대료를 낮출 수 있고, 반대로 목돈 마련이 어렵다면 월임대료를 올리고 보증금을 낮출 수 있다.

기존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가능하다. 최대 약 8년 간 새 아파트를 내 집처럼 사용할 수 있다. 주택 소유 기준에 해당되지 않아 무주택 청약 가점을 쌓기에 유리하다. 임대 조건에 따라 5개월에서 최장 38개월까지 초기 임대료 일부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입주 후에는 계약 만기일에 관계없이 3개월 전, 퇴거 신청서를 제출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다. 취득세나 재산세 등 취득 및 보유와 관련한 일체의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연 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의 경우 연말정산 시 연 750만원에 한해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