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 전경 <부영 제공>

[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부영그룹은 경남 창원에 있는 창신대학교 2020년도 신입생 전원에 1년간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하겠다고 11일 밝혔다.

내년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은 계열에 따라 1년간 572만원부터 최대 836만원까지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부영은 이달 1일 창신대를 인수한 바 있다. 지방 대학의 위기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대학을 인수하고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앞서 부영그룹은 지난 1일 창신대를 인수한 바 있다. 창신대가 특성화된 강소대학으로 발전하도록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부영그룹은 이번 창신대 이외에도 전남 화순군에서 능주중·고교, 서울 강서구에서 덕원중·여고·예고를 운영하며 교육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전국의 대학과 초·중·고교에 교육 및 문화시설을 기증하고, 국내 주요 대학 12곳에는 ‘우정 기숙사’를 지어 기부했다.

창신대학교 관계자는 “대부분의 지방 사립대학이 통상적으로 1년간 200만원(학기당 100만원)내외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던 것과 비교하면 신입생 전원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기로 한 것은 대학 발전을 위한 대단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