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연결기준 매출 1126억원, 영업이익 24억원…신제품 선전이 실적 견인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에이블씨엔씨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매출 역시 3분기 연속 두 자리 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회복세로 돌아섰다.

에이블씨엔씨는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126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4억 원, 당기 순이익은 28억 원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모두 흑자 전환됐다.

신제품 선전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3월 출시한 ‘개똥쑥 에센스’는 출시 5개월 만에 20만 개가 판매되며 미샤의 새로운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데어루즈’ 역시 전 세계에 23만 개 이상 팔려 나갔다. 

해외 사업도 호조를 보였다. 상반기 중국 내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행사에서는 지난해 대비 39% 신장한 3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5년 일본 현지서 선보인 매직쿠션은 지난 해에만 500만 개 이상이 판매되며 스테디-베스트 셀러로 자리 잡았다. 

미팩토리와 지엠홀딩스, 제아H&B 등 관계사들의 선전도 실적 개선에 일조했다는 설명이다. 

신현철 에이블씨엔씨 최고재무책임자(CFO) 상무는 “금번 2분기 흑자전환 실적은 내수 시장 침체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개선된 실적을 거뒀다는데 의미를 두고 싶다”며 “반등의 단초가 마련된 만큼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3,4분기에는 진정한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