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TV 인기 발맞춰 65형 선봬…직접 배송 시 57만8000원

<이마트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65형 초대형TV를 선보인다. 트레이더스는 5일 65형 ‘THE UHD TV 65’를 출시하고 16개 트레이더스 전점에서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0월 40만원대에 출시한 55형 대형TV ‘THE UHD TV 55’보다 더 커진 사이즈다. 특히 55형 TV의 초기 물량 500대가 출시 3주 만에 매진된 만큼 이번 65형 신제품은 초기 물량을 2배 늘려 1000대를 준비했다. 

가격은 고객이 직접 배송할 시 57만8000원이며 배송비가 포함될 시 64만8000원이다. 벽걸이형 배송 및 설치는 69만8000원이다. 비슷한 사양을 가진 국내 주요 가전 브랜드의 UHD급 TV 가격의 절반 수준이다.

해당 제품은 트레이더스가 국내 IT·가전 전문기업과 공동 기획하고 중국 가전 OEM 전문기업을 통해 생산한다. 전작인 55형 TV보다 화면이 클 뿐 아니라 커진 화면에 맞도록 색재현율을 93%에서 97%로 높여 선명함을 개선했다.

또한 유·무선 인터넷을 지원하는 스마트TV로써 유튜브, 넷플릭스를 탑재했다. 스마트폰·노트북의 콘텐츠를 무선으로 TV에 전송하는 미라캐스트(Miracast) 기능도 갖췄다. 사후 서비스는 루컴즈서비스를 통해 1년간 무상으로 가능하다. 특히 TV패널의 경우에는 구매 후 2년 간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트레이더스는 초대형TV의 대중화 흐름에 따라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실제 트레이더스가 TV 매출을 분석한 결과 65형 이상 TV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7년 25% 수준에서 2018년 50%, 2019년(1~7월) 65%로 치솟았다. 또한 최근 TV가 스마트 기능 탑재로 다재다능한 ‘콘텐츠 허브’로서의 역할을 함에 따라 대형 화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성기종 트레이더스 가전 바이어는 “2년 전만 해도 대형 화면에 대한 수요가 크지 않았지만 지난해부터 눈에 띄게 나타난 가전 ‘대대익선’ 트렌드로 65형 이상 초대형 TV가 대중화됐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스마트 TV의 주요 기능을 갖춘 트레이더스의 초대형 65형 TV를 통해 고객들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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