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한화건설은 새로운 주거시설 브랜드를 '포레나(FORENA)'로 정하고 다음달부터 아파트 단지 등에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하는 포레나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포레나는 아파트와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통합브랜드로 기존 브랜드인 '꿈에그린'과 '오벨리스크'를 대체하게 된다.

포레나는 상품과 디자인 컨셉 등 주거상품 전반에 새로운 변화를 담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 인테리어, 조경 등 최근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고려한 상품 개발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차별성을 강조했다.

한화건설은 새 브랜드 출시와 함께 앞으로 상품과 디자인 콘셉트에도 변화를 줄 예정이다.

단지 내에 입주민들과 함께 이용하는 공유형 주방인 '포레나 키친', 대형세탁기와 건조기를 갖춘 '포레나 런드리(Laundry) 카페', 미세먼지 걱정 없는 어린이 놀이터 '포레나 키즈짐(Gym)', 반려동물 산책이 가능한 '포레나 펫 플레이존' 등을 선보인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고객의 다양한 삶의 가치가 실현되는 공간이 바로 포레나가 추구하는 주거철학"이라며, "사람과 공간, 새로움과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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