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전자
네이버-한국철도공사, 철도 이용 편의 증진 위해 MOU 체결네이버에서 철도 승차권 예약·결제, 네이버페이로 코레일 홈페이지·앱에서 바로 결제
네이버-한국철도공사 간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이 26일 서울역에서 진행됐다. <네이버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한국철도공사(사장 손병석, 이하 코레일)는 26일 서울역에서 철도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네이버-코레일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해 국민들의 철도 이용 편의를 증진시키고 철도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사는 앞으로 △철도 승차권을 네이버에서 쉽게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 연동 △코레일 홈페이지나 앱에서 네이버페이로 철도 승차권 구매 위한 간편결제 서비스 적용 △철도교통 여행 검색 품질 향상을 위한 코레일 DB 연동 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네이버는 코레일이 가지고 있는 철도 시간표 정보를 네이버 검색 및 지도 서비스에 노출,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철도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의 지역 검색 및 관련 서비스를 담당하는 GLACE CIC 이건수 대표는 “한국철도공사와의 협력으로 생활밀착형 정보를 네이버 서비스에서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관련 정보가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안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길연경 기자  besound24@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이버#한국철도공사#네이버페이#코레일

길연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